※ 아래 항목에서 5개 이상 해당된다면, 심한 수면부족 상태로 수면장애에 대한 철저한 대처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취침 중 작은 소리만 들려도 눈이 떠진다.
한번 잠이 깨면 아침까지 잠들지 못한다.
중요한 일이 있으면 그 전날에는 쉽게 잠들지 못한다.
잠들기 전, 최소 1시간 정도 뒤척이다 잠이 든다.
커피, 술, 담배 중 한 가지 이상 애용하는 것이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인 장소는 피하는 편이다.
귀가 얇다는 평가를 들을 정도로 남의 의견에 쉽게 영향을 받는 성격이다.
사교성이 부족한 편이라 사람 사귀기가 어렵다.
휴일이나 여가 시간의 대부분을 집에서 보내는 편이다.
신상에 문제가 생기면 주위에 털어 놓기보다 혼자서 끌어안고 고민하는 편이다.
‘잘 잤다’고 생각할 만큼의 숙면의 경험이 별로 없다.
아침에 눈을 뜬 순간, 우울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기상 시 한번에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눈을 뜨기가 어렵다.
늘 피로하고 몸 상태가 좋지 않다.